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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공적인 창업전략

포인트워시에서 제안하는 성공적인 셀프빨래방 창업전략

인건비부담이 없고 폐점율 낮은 셀프빨래방

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입 보장을 위한 '셀프빨래방의 창업 운영전략'

    • 운영중 가장 큰 비중을 차이하는 임대료를 고려해 황금상권(대로번, 역세권)은 피해야합니다.
    • 셀프빨래방은, 대로변이 아닌 골목 안쪽에서의 운영효율이 훨씬 더 극대화 됩니다.
    • 매장 앞 2~3대 정도 주차가 가능한 매장이 좋으며 매장은 실 평수 10평이상을 추천합니다.
    • 빌라단지, 오피스텔, 원룸 등이 유망한 상권이며, 특히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동네에 셀프빨래방 성공률이 높습니다.
    • 셀프빨래방은 주로 인근에 거주하시는 손님이 많습니다.
    • 한 번 방문한 고객이 세탁기와 건조기 사용 후 만족했다면 다른 경쟁 빨래방이 인근에 있다해도 다시 방문하는 경우가 많으므로, 셀프빨래방 오픈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위치와 서비스 내용을 상세히 알려드리며, 단골 고객을 선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    • 셀프빨래방을 찾는 제일 큰 이유는 청결함 입니다. 매장이 지저분하고 기계관리를 소홀히 하여 지저분 하다면 일부러 돈주고 밖에 나와서 세탁을 하실 고객분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. 최소 하루 1회는 방문하여 바닥과 기계 내 외부를 깨끗하게 닦아주며, 고장난 기계는 없는지 확인하고, 세제와 동전도 넉넉히 채워 놓아 손님이 이용시 불편하지 않게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.
    • 손님이 빨래방에 오시면 최소 1시간 내외는 머물러야 하는 공간이므로, 편안한 휴게의자, TV, 무료와이파이, 음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휴식도 즐기며 빨래도 같이 할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을 마련해 줍니다. 편안한 분위기에서 휴식도 하고 빨래도 하며 이는 매출 상승으로 이어집니다.
    • 무인 빨래방 특성상 24시간 연중 무휴로 운영되므로, 손님들은 점주님의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무인으로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문제에 대해 손님들은 당황하고 흥분된 상태에서 전화로 컴플레인을 걸게 됩니다.
    • 손님들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조치하여 손님들의 만족도를 높여줍니다.
    • 세탁기나 건조기 설치기 여의치 않은 소규모 업소들에 대해 빨래 대행을 해주거나 일반 손님들의 빨래를 대행 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.
    • 점주님이 직접 빨래를 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매출상승의 좋은 방안입니다.
    • 커피 및 인형뽑기 또는 안마기 자판기도 소소하게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좋은 아이템입니다.
    • 이때, 음식 및 음료 자판기는 유통기한 등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며, 자판기가 고가일 경우 투자비용 회수까지 너무 오랜기간이 걸리므로 신중하게 고려해봐야 합니다.
    • 명절 또는 기념일 다양한 이름을 붙인 할인 이벤트 또는 포인트 추가 적립 이벤트를 실시하여 경쟁 빨래방 단골손님들도 포인트워시 빨래방을 이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신규 손님들도 가정용 세탁기와는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.
    • 한번 빨래방을 이용하신 손님 께서는 집에 세탁기 및 건조기가 있더라도 셀프빨래방을 꼭 다시 이용하게 됩니다.
    • 셀프 빨래방은 오픈 후 바로 만족할 만한 매출을 기록하는 고수익 창업아이템이 절대아닙니다.
    • 최소 1달에서 6개월 꾸준한 홍보와 단골유치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는 슬로우 창업아이템입니다.
    • 지금까지 포인트워시 빨래방 체인점 개설 후, 매출부진으로인한 폐업은 없었으며, 임대 매장 재계약 불가, 점주님 이사 등으로 폐업한 경우는 있었습니다.
    • 따라서 점주님이 조급함을 버리고 철저한 관리와 꾸주한 홍보로 손님 유치에 신경 쓰신다면 안정적인 수입을 보장 받으실 수 있습니다.